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집밥 백선생 순두부찌개 양념장 레시피 / 백선생 순두부 양념 / 순두부 양념장






집밥 백선생 순두부찌개용 양념장 레시피 / 순두부찌개 양념


집밥백선생 순두부찌개 양념




레시피 정리 &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오랫만에 한국에 와서 집밥 백선생 못 보았던 레시피들을 한꺼번에 보고 있어요~ㅋㅋㅋ 아..역시 요리 만들기 배우는건 너무 좋아요.

특히 집밥 백선생 요리들은 다 너무 만들기 편하고..언제든 만들어도 맛있어서 믿고 보면서 요리를 배우네요!

오늘은 저녁식사로 해먹었던 집밥 백선생 순두부끼개용 양념장 레스피  (순두부찌개 양념) 을 정리해 보았어요.

제가 직접 만들어보니깐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해서 더 좋더라고요~>ㅁ< 참고하셔서 만들어 보세요!










백선생 순두부찌개 양념 재료 준비하기




재료(종이컵기준) 


식용류+참기름 2/1컵, 잘게썰은 파 1컵 , 다진돼지고기 1컵 (나는 연어통조림1개) , 양파 2컵, 간마늘 반컵 ,고춧가루 1컵 반 , 소금 4/1컵, 간장 반컵 , 설탕 1숟가락




백선생 순두부찌개 양념 만들기






1. 식용류와 참기름을 섞은 2/1컵과 잘게 썰은 파를 넣고 살짝 볶는다.





2. 다진고기를 넣고 볶다 양파를 넣고 또 볶는다.


다진 고기대신 다진 소고기나, 참치, 연어, 햄, 닭고기 등등 이 들어가도 된다. 나는 연어 통조림을 넣었다.









 양파와 간마늘을 넣고 또 볶는다. 양파의 수분을 없애면 더 오래 보관 할수 있다. 






3. 설탕 1숟가락을 넣고 고춧가루1컵을 넣고 살짝 볶는다. 고춧가루를 넣으면 수분이 없고 다대기처럼 되므로 타지 않도록 조심.




4, 간장 반컵, 소금4/1컵을 넣고 더 볶으면 완성!!






다진 돼지고기 대신 연어 통조림을 넣고 만들었어요. 참치 통조림 같은 연어라서 부들부들 햇답니다.


이렇게 백선생 순두부찌개 양념 완성!!!>ㅁ<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