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공주의 하루/먹빵이야기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 만들기~ (불고기 소스 만드는 법!)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 만들기~ (불고기 소스 만드는 법!)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 만드는 법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간만에 요리 포스팅을 한다. 그동안 많은 음식들을 만들었지만, 귀찮아서 요리 포스팅은 내내 못했다.ㅠㅠ 하지만 이번에 남편과 나의

몸보신을 위해 그동안 먹고 싶었던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사실 불고기는 많이 만들어 봣었는데.. 윤식당에 나오는

불고기 소스는 내가 그동안 만드는 것과 조금 달라보였고, 외국인들도 극찬을 하며 먹었던거라 한번 쯤은 만들어 보고 싶었다. 윤식당에

나왔던 방법 그대로 불고기 라이스를 만들어 보았다. 우선 재료 준비를 해야겠지!  


[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 만드는 재료 ]

밥 4인분, 소불고기 800g, 파 , 양파 2개, 간장, 물, 당근, 버섯, 설탕, 마늘, 사과 3/2 ( or 배), 후추 1숟가락

팽이버섯, 양상추 등



[윤식당 불고기 소스 만들기]

양파 1개, 간장 밥공기 1그릇, 물 1그릇, 마늘 1숟가락, 설탕 밥공기 3/2 (윤식당에서는 1그릇)

   후추 2/1숟가락, 사과 1개(배), 


▲  밥공기 그릇 기준이고, 설탕 양을 줄이는 대신 사과를 더 갈아서 넣었다. 

그리고 우리 집은 고기를 많이 먹어서 1인분에 200g을 기준으로 했다. 하지만 저 800g을 2명이서 다 먹었다는 사실..ㅋ


  


▲   양파1개 와 사과 1개, 간 마늘 1숟가락, 설탕 3/2그릇, 간장 1그릇을 넣고 갈았다.   


  


▲ 갈고 난 소스들은 그릇에 옮겨 담고, 믹서기 통에 물 1그릇을 넣고 붙어있는 소스들을 깨끗히 개여서

처음에 막 갈아서 만든 소스를 옮겻던 그릇에  넣는다. 이렇게 하면 믹서기에 붙은 소스들까지 다 사용 할 수 잇다.

아주 간단하게 윤식당 불고기 양념 완성!!!



[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 만들기]



  


▲   소불고기를 준비한다. 나는 냉동실에 있던 고기라서 해동을 한 뒤 냉장 보관을 했다.

채소는 이것 저것 많이 넣을 수록 맛있다. 양파 1개, 파 1쪽, 당근 2/1, 버섯 2송이를 잘라서 준비했다.



▲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잘라서 준비한 채소들을 넣고 볶는다. 살짝 볶으면서 고기를 준비!!



▲   야채가 조금 익었을 때, 소불고기를  한장씩 펴서 넣는다. 왠만하면 뭉치지 않게 넣는게 좋다.  그리고 고기를 볶는다.



▲  고기가 살짝 익었을 때, 불고기 소스를 넣는다.  불고기 소스는 만든게 5인분 기준이라 야채를 많이 넣엇다면 다 넣고,

야채가 별로 없다면 적당히 간을 보면서 넣는다. 조금 양념이 남아야 정상이고, 채소를 많이 넣엇다면 다 넣어도 된다.



▲   보글 보글 익어가는 불고기!!! 중간에 고기를 먹어보면서 소스를 더 추가해도 되고, 너무 짜다고 느껴질때에는 물을 더 넣으면 된다.



▲   어느정도 다 완성이 될 쯤! 마지막으로 팽이버섯을 넣고 한번 더 끓여주면 끝!!! 맛있는 불고기 완성!

이렇게 윤식당 불고기는 완성 됫다. 이제는 밥과 함께 셋팅을 해볼까~



▲   완성된 맛깔나는 윤식당 불고기! 민식당이라고 해야할까부다..ㅋㅋㅋ 설탕보다 과일을 더 넣어서 더 맛잇다. ㅋ



▲   접시에 밥을 올려두고, 완성된 불고기를 국자로 퍼서 양념까지~ 쫙 올리고...^^

아삭한 양상추와ㅣ 매콤한 청양 고추를 같이 준비햇다. 청양고추를 불고기 만들때 넣어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먹는다면 이렇게 어른들만 접시에 올려서 먹으면 된다.

ㅎㅎ청양고추가 들어가면 더욱 맛잇을것 같았다. 나중에 불고기 만들때 가미해 봐야지 ㅋ



▲   깨소금을 솔 솔~~ 뿌려주면 더욱 맛잇어 보인다. 양상추 샐러드 소스는 따로 준비해서 위에다가 뿌리지는 않앗다.

이건 뭐 사신 디피용  ㅋㅋㅋ 샐러드는 다른 그릇에 놓고 먹음. 

4인분 넘는 불고기를 ...한번에 다 먹어버린 우리...부부.... 이러니 살이 찌는 것 같기도 하고...ㅋ 암튼 너무 맛잇게 잘 먹었다.

설탕 대신 과일과 양파를 더 넣으면 자연스런 단맛이 추가 되기 때문에 건강에도 더욱 좋을 것 같다.

암튼 정말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윤식당 불고기 라이스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