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근처 맛집! 한림칼국수


제주공항 근처 맛집! 한림칼국수


올해 4주년 결혼기념일을 맞이해서 제주도에 다녀왔다! 결혼한게 엇그제 같은데 벌써 4주년이라니...

5월은 특별히 챙겨야할 날이 많아 정신이 없는데 우리 부부의 결혼기념일까지 있어서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보통 제주도에 가면 저녁 마지막 비행기를 타고 서울로 돌아오는데, 이번에는 친척 어르신 환갑잔치가 있어

오후 2시 비행기로 돌아와야 하는 바람에 제주공항 근처에서 마지막 점심을 먹어야 했다.

제주공항 근처 맛집으로 소문난 한림칼국수에는 아직 가 본적이 없었던 터라 즐거운 마음으로 한림 칼국수에 갔다.



원래 한림항 근처에 있는게 본점인데 장사가 잘되서 공항근처에 2호점을 냈다고 한다.

숙소가 표선이었던지라 한림칼국 본점에는 갈수 없어 제주시에 있는 2호점을 다녀왔는데

아무 생각없이 네비를 찍고 출발해 얼떨결에 한림항에 있는 본점을 향해 가느라 중간에 길을 무지 해맸었다. ㅋ

제주 0렌트카에 있는 네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림 칼국수  2호점 가려면 네비를 잘 찍고 이동해야한다.


 


제주 공항 근처 맛집인 한림 칼국수는 큰 길에 있고 밖에 간판이 걸려있어 찾는게 어렵지는 않았다.

한림 칼국수 입구로 들어가면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 주차 걱정은 없고, 공항과도 무척 가까워서

이렇게 집으로 돌아가는 날이나, 아침 일찍 제주공항에 도착해 여행을 할 때에 들리기에 좋은 곳 같았다.

참고로 아침 식사 시간에 오픈 하는 곳이 많지 않은데.. 여기 제주공항점 한림 칼국수는 아침 일찍에도 오픈을 한다.


 


한림 칼국수 입구에 안내가 붙어 있어 봤더니 영업 시간이 5월 21일부터 7시~16시로 변경 되었다.

제주도 도착하면 은근 아침 식사할 곳이 없었는데 외각으로 빠져나가기 전 아침 식사를 하기에 딱 좋다.


 

 


월요일 점심시간 전이라 그런지 한적한 분위기라 더욱 좋았다.

음식은 보말칼국수, 닭칼국수가 메인으로 먹기에 좋고,

영양보말죽이랑 매생이보말전은 반찬으로 같이 먹기에 딱 좋았다.

가격은 7000원-1만원 이하! 저렴하니 딱 좋은 식사!


 

 


기본 반찬은 셋팅을 해주시는데, 나중에는 셀프 코너가 있어서 눈치보지 않고 더 먹을 수 잇어 좋았다.

우리 부부처럼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는 딱 좋다. ㅋㅋ



우리는 2인이라 간단히? 보말칼국수, 영양보말죽, 매생이보말전을 시켰는데

잘먹는 남편이 있으면 딱 알맞는 양이었다. 역시 메뉴는 3개...시키는 걸로 ㅋㅋㅋ

비쥬얼이 참... 글 쓰면서도 군침이 돈당..히힛


 


보말칼국수는 면발이 쫄깃한게 정말 맛이 있었다. 보말이 한 가득 들어간 진한 국물~

나중에 보니 냉장고에 이미 반죽되어 숙성 중인 밀가루 반죽들이 엄청 들어 있는걸 보니

면을 사다가 쓰는게 아니라 직접 만드시는 것 같았다. 그래서 더 쫄깃!


 


영양보말죽은 고소하고 깊은 맛이 났다. 역시 보말죽은 진리!!

2인 이상 한림 칼국수에 온다면 보말칼국수랑 영양보말죽이랑 2개 시켜서 나눠먹으면 딱 좋은 것 같았다.

진하고 고소한 죽도 짱짱!!


 


마지막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던 매생이보말전!! 딱 먹으면서 느낀 건 비올 때 마다 이 보말전이 생각 날 것 같다. 

우리 부부가 제주도 갈때마다  비가 자주 오는데 다음에 비올 때 한번 먹으러 와야겠다 후훗



직접 반죽을 하고, 이렇게 저온 숙성까지! 완전 인상적이었다.


 


이번에 한림 칼국수에서 먹으면서 처음 알았는데 보말이 알고보니 바다 고동이라고 한다.

어쩐지 맛있더랑~~ 그리고 보말은 양식이 안되서 직접 채취해야 한다고 한다. 고급 재료임!



우리 부부처럼 제주공항 근처에서 이른 아침식사 해결하셔야 하거나 렌트카 반납하기 전에

공항 근처에서 식사해야하는 분들에게 너무 좋은 한림 칼국수 제주공항 점! 다음에 다시 가서 먹어야징!





한림칼국수 제주공항점

전화번호 : 064-749-9920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광평중길 82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31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