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시아 Asia

몰디브 하이더웨이 : TMA 수상 비행기 라운지 & 트랜스퍼 서비스 (male-gan island)




몰디브 하이더웨이 : 수상 비행기 라운지 & 트랜스퍼 서비스 (male-gan island)

몰디브 하이더웨이 라운지 & 트랜스퍼 서비스


사진,글 오로라공주 민작가


  

5박 8일 몰디브 여행 중에 3박은 몰디브 샹그릴라에서 하고, 2박은 몰디브 하이더웨이 리조트를 했다.

 2개의 리조트를 얘기하자면, 샹그릴라는 몰디브 남쪽 끝에 위치해 있고, 하이더웨이는 몰디브 북쪽 끝에 있어서, 은근 다른 몰디브를 만날 수 있었다.

5박8일이 긴 시간이라고 생각해서 다른 리조트를 선택하긴 했는데.. 만약에 시간이 더 있었다면 샹그릴라 4박, 하이더웨이 4박을 했을 것이다.

솔직히 3박, 2박은 너무 짧앗다. 중간에 이동시간까지 생각한다면, 기간을 조금 더 길게 잡고 다시 몰디브 여행을 떠나고 싶다. ㅎ 돈이 문제지만..ㅋ

내가 2개의 리조트를 예약하고 출발을 한거라..샹그릴라 리조트에서는 이동하는 항공 시간에 맞춰 체크아웃과 트랜스퍼를 준비해 주었다.

샹그릴라 리조트와 하이더웨이 리조트가 서로 연락해서 비행기 시간이나 이동시간을 모두 고려해줘서 너무 좋았다. !!

이번 편에서는 몰디브 샹그릴라 리조트를 떠나 다시 말레 공항으로 이동해, 말레공항에서 하이더웨이 트랜스퍼를 이용해 간 것을 적어보려고 한다.




  몰디브 샹그릴라 리조트에서 보트를 타고 몰디브 간 공항으로 이동을 했다.  간 공항에서 말레공항까지는 1시 30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 

몰디브 국내선은 좁긴 해도 수상비행기에 비해서는 더 편하고 조용하다. 



 몰디브 말레 공항에 도착!!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하이더웨이 리조트 직원분이 나와  안내를 했다.

여권을 가져가 하이더웨이 리조트 앞까지 가는 TMA 수상 비행기 티켓을 끊어주고, 짐까지 살뜰히 챙겨주니 .. 몰디브 리조트 서비스 최고!!

말레공항에서 TMA 수상비행기 타는 곳은 떨어져 있어서  공항에서 수상 비행기 티켓을 구입 한 후, TMA 수상 비행기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을 했다. 



  몰디브 국내선에 이어 몰디브 TMA 수상비행기 탑승이라니..ㅎㅎ 두근 두근~ 수상비행기는 에전에 탑승해 본적 이 있지만,

몰디브 바다 위에서 타는 수상비행기는 또 다른 기대를 주었다. 이미 우리의 캐리어는 말레공항에서 보낸 상태!



  몰디브 TMA 수상비행기 타는 공항에 도착했다. 말레공항에서 가까워서 오래 걸리지 않는다. 



  수상 비행기 라운지에서 1시간 정도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미 말레 공항 라운지에서 식사를 햇지만, 수상 비행기 라운지는 

특별히 음료수의 종류가 많고, 달콤한 케익과 빵들이 있어서 다시 먹기 시작!ㅋㅋ 



  작은 공간이지만 꽤 다양한 간식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특히 음료수가 다양하게 있어서 가방에 몇개씩 챙겼다 ㅋ



  맛있는 빵과 달콤한 케익들도 있어서 참 좋았다. 토스트용 빵들도 있었다.



내가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 생과일 쥬스들~~ 하이더웨이 리조트에서는 올 인클루시브 가 아니라서 음료수를 몇개 챙겨서 가져갔다.

라운지의 장점은 무제한 먹을 수 잇다는 것! 행복해라~



수상 비행기 타기전에 냠냠냠~ 다양한 음료수들을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다. 말레공항 라운지보다 더 만족스러운 순간!ㅋ



내가 좋아했던 망고쥬스와! 아니..병으로 담겨진 망고쥬스도 무척 진하고 맛있다. 기분 좋아진 나..ㅋ



열심히 빵을 드시고 계시는 김작가님! 우리는 모두 신나게 냠냠냠~



TMA 수상 비행기 라운지에서는 이렇게 와이파이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   



   수상 비행기 탑승 20분 전에 공항 대기하는 게이트로 이동했다. 그리고 수상 비행기를 탑승하러 고고씽~



    우리가 타고 갈 몰디브 TMA 수상 비행기! 생각보다 더 커서 신기했다. 더불어 팬 돌아가는 소리가 너무 커서 놀랬다 ㅋ




   수상 비행기 내부! 나는 조종사님 좌석 바로 다음 자리에 앉아서..조종사님이 탑승하기 전에 기념 사진을 찍었다.

알 수 없는 많은 계기판과..양쪽에 있는 운전대(?) 참..신기방기!ㅋㅋ



   드디어 조종사님이 타시고, 부 조종사님도 조금 이따가 탑승을 했다. 드디어 수상 비행기를 타고 몰디브 북쪽 하이더웨이로 간다!!



    수상 비행기를 타고 가는 동안  국내선 비행기에서 보았던 보다 더 가깝게..몰디브 섬들을 구경 할 수 있었다. 

프로펠라가 돌아가는 것과 그 뒤에 펼쳐진 바다, 그리고 아름다운 몰디브 섬들을 보노라니..너무 신비로웠다.

수상 비행기의 장점은 가깝게 몰디브 바다위를 날 수 있다는 거지만, 단점은 소리가 너무 커서 귀가 멍먹하다.

하이더웨이 가서 수상 비행기를 타게 된다면, 꼭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챙겨가는게 좋을듯 싶다. ㅋ



   수상 비행기의 또 다른 장점은 바다에 떠있는 몰디브 섬 리조트로 데려다 준다는거다. 그것도 바로 앞까지!!ㅎ

수상 비행기가 처음에는 다른 리조트의 선착장에 내려서 다른 손님들을 내려다 주고, 2번째로 하이더웨이 리조트에 내려다 주었다.

이렇게 바로 리조트 앞 선착장까지 데려다주니..따로 배를 타거나 차를 타지 않아도 된다. 수상 비행기가 왜 몰디브에 다니게 되었는지 이해가 되는 순간이었다.



   우리의 2번째 리조트 몰디브 하이더웨이 비치 리조트 & 스파에 도착했다.

거의 낮시간을 이동하느라 시간을 다 썻던터라..얼른 하이더웨이 리조트에 가서 구경을 하고, 몰디브여행을 다시 즐기고 싶었다.



    몰디브 하이더웨이 리조트 체크인을 위해 리셉션으로 안내를 받았다. 

앉자마자 주신 것은 물수건과 웰컴 드링크인 야자수 열매!  역시 하이더웨이도 너무 친절하다.

함께 수상 비행기를 탑승한 외국 가족들은 하이더웨이로 가족 여행을 온 것 같았다.



    내가 좋아하는 야자수 열매 열매속 코코넛 생과일 즙은언제 먹어도 맛있다. 

꽃과 함께 레몬을 빨대에 디피하는 센스!ㅋ 하이더웨이 리조트의 첫 인상 부터가 좋았다. ㅎㅎ 



    내가 열심히 셀카를 찍자 우리 담당인 직원분이 이렇게 커플 사진을 찍어주었다. ㅎㅎ 기분 좋구려~ㅋㅋ

같이 찍고 싶은거 어찌 알고..말은 통하지 않아도 눈치껏 우리의 행동들을 다 유심히 보고 원하는걸 캐치하고 먼저 말을 건내는 모습이 정말 좋았다. 



   몰디브 하이더웨이 에 도착했으니, 손님 정보 카드를 작성 한 후 바로 리조트 키와 함께 우리 객실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몰디브 하이더웨이 리조트 컨디션 편은..다음 포스팅에서 이야기 하겠다. 다시 설가고싶은 몰디브 !! 가본 사람만 그 특별함을 알지..>ㅁ<